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신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용등급 하락 거절 부결 되는 이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대출의 범주에 해당이 되니 이용을 하게 되면 신용등급 하락이 있는지. 받을 수 없는 분들은 거절이 되는 주 이유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300만원 까지만 이용 할 수 있는 인터넷 소액대출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은행인만큼 방문을 하지 않고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1금융권으로 신용등급 관리에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은 만19세 이상으로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단서가 하나 붙습니다. 남자라면 나이에 대한 자격을 충족하더라도 군대를 제대했어야 합니다. 면제라면 주민등록초본에 그 사유가 정확히 명시되어 있다면 가능 합니다.


급할 때, 하나 정도 만들어 두면 도움이 되는 마이너스통장. 하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은데 무리해서 만들어 놓는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이런 상환방식은 언제든 꺼내어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한푼도 이용하지 않더라도 총 한도 만큼의 금액이 기대출로 기재가 됩니다.



따라서 이 상품은 최초 한도가 부여가 될 뿐, 개인 명의로 되어 있는 통장으로 입금이 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필요할때마다 사용하고 그 만큼의 이자를 매달 납부하는 방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입금 방식이 궁금 합니다.


A.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로 통장에 신청한 금액이 입금되는것이 아니라 언제든 사용 할 수 있도록 한도로 충전 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신규하실 때 계약한 금리를 적용하여 매월 납부일에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자를 납부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되는 주된 이유는?


대부분의 신용대출이 그렇듯 부결이나 거절이 되는 주 이유는 신용등급에 있습니다. 이밖에 추정소득 대비해 현금서비스나 신용카드 사용 금액. 기대출이 많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소액이라 하더라도 이자가 낮더라도 꼭 필요하신 분들만 안전하게 이용을 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