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흰민들레의 효능 면역력 강화 효과로 인기

요즘에는 많이 먹는것 보다 몸에 좋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추세인것 같은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저는 맛을 위주로 살고 있는 사람중 하나 입니다. 어떻게 보면 최근의 추세와 정 반대로 가고 있다고 해야 할까요?

 

 MBN의 천기누설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흰민들레 효능에 대해 집중 조명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10년 전 간암에 걸렸던 분이 현재까지 한번의 재발도 없이 살고 있다는 아내분이 출연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흰민들레 잎은 한의학에서 강장제난 건위제 등으로 사용이 된다고도 합니다. 이밖에도 해독제나 이뇨 효과가 좋아 즙을 마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처럼 면역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암이 재발하는것을 방지해주고 혈당이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평소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이 흰민들레 즙을 드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런데 민들레꽃은 워낙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어서 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저역시도 그런 사람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약초라고 생각을 하기 보다는 들판의 꽃 정도로 생각하곤 하죠.

 

 

그런데 이런 면역능력 이외에도 탁월한 소염작용으로 위염이나 장염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평소 소화력이 떨어지거나 위장이 약한 분들도 민들레즙을 건강식품으로 마시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체질적으로 보면 태음인 보다는 태양인에게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좋다고 해도 몸에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건강을 위해 나쁜 부분은 크게 없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흰민들레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