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신용

리드코프 추가대출 무직자 신청방법

새해가 시작되면서 금리 인상과 인하 두가지 선택의 갈림길에 놓인듯 합니다. 최근 금융사들이 중금리시장을 겨냥하고 있어서 차후 어떻게 변할지 지켜보는것도 관심사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몇년간 유례없이 초저금리 시점이 계속되면서 담보를 받는 분들은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향후 다시 올라간다는 소문들도 있어 사용 시점과 판단을 하기가 더욱 힘들어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법정 최고 이자제한법은 연 34.9% 이내 입니다. 그런데 올해 27% 수준으로 인하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혹자는 조금이라도 내려가서 다행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실상은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승인 기준을 강화해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탈락이 되는 사례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 입니다.


실제 최고 이자율이 내려갈 때마다 그동안 공통적으로 반복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럴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봅니다. 오늘은 직장인이나 주부, 프리랜서 등 리드코프 추가대출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신용으로 신청시 소득에 따라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이 되지만 이런 케이스는 흔치 않습니다.



현재 무직자인 경우 주부인 경우에 한해 이용이 가능 합니다. 재직 확인은 가능하지만 월급을 현금으로 받고 있다거나 3개월 미만 재직을 하고 있는 경우 보통 300만원 한도 이내에서 승인이 됩니다.

공통적으로 만20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한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연 이자율은 34.9% 이내지만 29% 정도로 승인을 받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일반 대부업과 비교했을때 큰 차이는 아니지만 5% 정도 낮게 실행이 되는편 입니다.



상환은 원금만기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두가지 가운데 선택을 하면 됩니다. 처음 상담원과 전화통화를 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한도가 나옵니다. 신청을 할때 원초본, 신분증, 소득, 재직서류가 기본 입니다. 그러나 300만원 이하의 소액은 소득증빙 서류가 면제 됩니다.



리드코프는 일본계 자본이 대부분인 가운데 순수하게 우리나라의 국내 자금으로 운영된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신청을 하면 보통 하루 이내에 승인이 됩니다. 다만, 연체가 있거나 다른곳에서 빚이 많은 경우 부결이 되기도 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400만원 이내로 추가 한도가 가능 하기도 합니다.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기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채무는 오히려 가계 부담이 가중되기도 하니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리드코프 추가대출 신청과 무직자 진행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안내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