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신용

햇살론 서민대출 2019년 10월 1일부터 변경 및 개정되는 부분

햇살론 서민대출을 이용하면 중금리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신용도가 낮고 소득이 적다고 해도 말이죠. 1금융권을 정상적으로 활용 할 수 없어 2금융권 또는 대부업체로 부터 융자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금리 이용을 미연에 방지하고, 힘든 상황을 겪지 않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제도. 기존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2019년 10월 1일을 기준으로 변경된 내용이 있으니 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20% 이상의 고금리를 이용했던 분들의 대환 창구라고 할 수 있었던 상품이 없어졌습니다. 이제는 생계자금만 이용 할 수 있으며 한도는 1500만원 입니다.


농협 햇살론을 기준으로 금리를 살펴보면 10월 현재 연 9.14%~9.44%가 적용 됩니다. 매달 금리가 변하는 만큼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대상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로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농협 햇살론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과 상담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haetsal-loan.co.kr


가능 여부 확인을 한다거나 상담을 받는다는 이유로 신용등급에는 어떠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한도가 부족하신 분들은 함께 취급 및 운영되고 있는 사잇돌과 중복 신청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연체자, 신용불량자, 무직자는 햇살론서민대출 이용이 제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