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유틸

SNS뜻 퍼거슨은 인생의 낭비라고 하는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알렉스 퍼거슨경은 "SNS는 인생의 낭비다." 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저도 가끔 하긴 하는데 불필요한 정보들. 그리고 욕설들도 참 많은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그동안 SNS뜻 이라고 하면 Social Network Service 의 줄임말 정도로만 생각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이 정의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쓸떼 없이 궁금하신 분들 있으려나?



교호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또는 교호 네트워크 사이트(Social Network Site)보다는 이제 약칭으로 더 많이 불리는 월드와이드웹 기반의 서비스인 SNS는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사회적·학문적으로 커다란 관심의 대상으로 부상하였다.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등장한 서비스의 수가 많은 만큼 서비스의 특징 또한 다기다양하여 이것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란 쉽지 않으며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정의하고 있다. 그리고 동일한 서비스라 하더라도 사회문화적 조건에 따라 실제적인 모습은 달리 구현되고 있는데, 이 또한 이를 정의하기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다.


위키피디아(Wikipedia, 2012)는 SNS를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교호적 관계망이나 교호적 관계를 구축해 주고 보여 주는 온라인 서비스 또는 플랫폼"으로 정의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SNS (멀티미디어,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뭐, 이런 내용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페이스북' 과 '트위터'가 SNS의 대표라고 했다면, 요즘은 정말 많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폴라' 등등. 이런것들이 전부 SNS가 아닐까요?



그리고, SNS대한 풍자 입니다. 공감 되는 부분이 참 많네요. 트위터는 정말 보기 싫을 정도로 이상한 좌우 논리만 보입니다.


카카오 스토리는 아이들 사진만 보이고. 인스타 그램은 먹방 사진만 보입니다. 싸이월드는 예전에 홈피 메인에 어떤 노래를 선정할까 고민했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은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갑자기 SNS뜻 이런게 생각이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