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신용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후기

sbi저축은행 사이다를 이용해 봣는데요. 저는 sbi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해보았습니다. 그래서 한도가 나올지 고민을 했었는데요. 스마트폰 어플로 조회를 해보고 나서 조금은 안심 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서 이용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 제가 처음이거든요.


저처럼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 저도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두달전 쯤, 우리은행의 위비모바일뱅크 에서도 되는지 확인을 했었는데요. 그때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마찬가지로 모바일로 신청하는거라서 왜 거절이 되었는지 이유는 알지 못했는데요. 신용등급도 4등급으로 괜찮았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급하게 돈이 필요했던 것은 아니어서 그냥 넘어갔는데요. 요즘 티비나 뉴스에서 sbi저축은행이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또 안될까봐 신청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sbi저축은행 사이다 가능 여부가 궁금하고, 또 한번 생각하면 꽂히는 스타일 이거든요. 바로 어플을 받아서 확인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쉽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다른 정보 없이 어떻게 신용등급만으로 한도가 나올까 궁금했는데요. 저는 1,500만원에 이자율은 10%가 나오더군요. 알아보니까 4등급은 10% 고정 이었습니다. 최대 금액은 3천만원 까지 된다고 합니다.



신청하고 조금 있다 상담원 분에게 전화가 와서 사용한다고 말을 했는데요. 40분 정도 지났을때 통장으로 금액이 입금이 되더라고요. 생각보다 너무 빨라서 좀 놀랬는데요.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지금 받은지 며칠 되었는데 등급이 많이 떨어졌네요.

마이크레딧은 4등급에서 5등급으로. 올크레딧은 4등급에서 7등급까지 하락했습니다. 돈을 빌리는 거니까 어느정도 예상은 했었는데 올크레딧은 충격이네요. 한번에 어떻게 저렇게 많이 떨어질 수 있는지. 단분간 그래도 다른곳 이용할 계획이 없으니까 지금부터 관리를 해야 겠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이용 후기였습니다. 정말 빠르게 받을 수 있고, 이자도 생각보다 낮게 나왔습니다. 따로 서류를 제출하지는 않았고, 운전면허증으로 본인확인 한번 하고 승인이 되었습니다.